[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카카오가 지난 28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2024 스타콘 페스타 위드 라이콘(이하 스타콘 페스타)'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운영 중인 '2024년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의 최종 성과 공유회를 진행했다.
'스타콘 페스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장인정신, 기업가 정신을 가진 스타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도약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이 일환으로 카카오는 올해 4월부터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이 날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인 '스타콘 스타즈 어워즈'와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의 온라인 셀러 유형에 참여 중인 우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성과 공유 발표도 진행됐다. 또, 다음 달 8일까지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온라인 '스타콘딜'기획전이 이어진다.
카카오에 따르면 약 100여개 기업이 '카카오쇼핑 더하는 가치'를 통해 약 7개월 동안 카카오톡 스토어 플랫폼의 운영 전략과 카카오쇼핑라이브∙카카오 광고 등 전반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참여 사업자의 교육 이수율 100%, 교육 만족도 4.84점(5점 만점)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 기간 동안 카카오는 파트너사 대상으로 실질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1:1 멘토 코칭은 물론,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약 11억원의 거래액을 거뒀다. 또한 교육 참여 전 대비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11만 3000여명 증가했으며, 스토어 찜은 약 1만여건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