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우식 위원장, 대표 건의한 지방의정연구원 설립 안 원안가결
양우식 위원장, 대표 건의한 지방의정연구원 설립 안 원안가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회 주도 의정연구원 설립할 수 있도록 건의
양우식 위원장, 지방의정연구원 설립 제안 건의안 원안가결(사진=경기도의회)
양우식 위원장, 지방의정연구원 설립 제안 건의안 원안가결(사진=경기도의회)

[서울파이낸스 (수원) 송지순 기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양우식 위원장(국힘, 비례)은 부산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 제11대 전반기 제3차 정기회에 지난 30일 참석했다.

이날 운영위원장협의회의 안건은 총 6건으로 양우식 위원장이 대표로 건의한 지방의정연구원 설립을 위한 벌률개정 촉구 건의안이 원안가결 됐다.

'지방의정연구원 설립을 위한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은 현행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설립·운영 주체를 지방자치단체로 하고있어 지방의회 주도로 의정연구원을 설립할 수 있도록 건의하는 내용이다. 
 
양 위원장은 "지방의회가 지방행정에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임무를 강화하기 위해 지방 의정활동의 전문성 확보에 독립적인 지방의정연구원 설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9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지난번 양우식 위원장이 대표로 건의안 2건 '한시임기제공무원 보수 지급 상향 건의안'과 '지방의회 원격지 의원 여비 지급기준 개정 건의안' 이 원안가결 되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