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 중소기업에 무료 경영컨설팅
기업銀, 중소기업에 무료 경영컨설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채선희기자]기업은행은 거래 중소기업에게 기업 현황과 경영 현안 등을 무료 진단 해주는 '참! 좋은 컨설팅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오는 2013년 7월 말까지 2년 간, 녹색·신성장 동력 및 문화콘텐츠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1000개 중소기업에 경영진단 및 전략, 성과관리 등 경영컨설팅과 기업승계, 세무·법률 등 전문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컨설팅은 전문컨설턴트가 1~6주 동안 기업체에 직접 상주하며, 경영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컨설팅 후에는 환경 변화 및 경영 성과 등 피드백을 통해 사후관리도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2년간 1000개 기업을 컨설팅하게 되며, 작년까지 8년 간 기업은행의 누적 컨설팅 실적이 610건으로 연 평균 80여개 미만인 점을 감안하면 6배에 이르는 방대한 사업이다.

앞으로 기업은행은 컨설팅 전문 인력을 현재 25명에서 55명으로 대폭 증원하기로 하고, 글로벌 컨설팅기업과 국세청·회계법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채용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컨설팅 수요는 매년 늘어 최근에는 중국과 베트남 등 해외진출 기업의 신청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거래 기업에 대한 보은 차원의 사업으로 보면 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