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協 "직장인도 인터넷대출직거래장터 이용하세요"
여신協 "직장인도 인터넷대출직거래장터 이용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기자]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대출직거래 장터 이용 대상이 직장인까지 확대된다.

여신협회는 오는 26일부터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직장인들도 '인터넷 대출직거래 장터(www.directloan.or.kr)'를 통해 여신전문금융기관의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인터넷 대출 직거래장터는 대출신청자가 인터넷을 통해 대출신청을 하면 여러 캐피탈사가 대출조건(금액, 금리 등)을 제시하고 이중 대출신청자가 최적의 대출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무료 대출중개시스템이다.

협회는 인터넷 대출직거래장터를 통한 대출신청의 신속성과 편리성 등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절차도 개선했다.

대출직거래 장터 이용 고객들이 대출심사결과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캐피탈사의 심사처리 시간을 단축(익영업일 18시 이내)하고, 대출신청 결과 안내(SMS 등)시에도 캐피탈사명과 대출조건(금리, 대출한도)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토록 한 것.

아울러, 캐피탈사간 자율경쟁에 의한 금리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각 사별 인터넷대출직거래장터를 통한 대출실적(금액, 금리 등)도 상호 공유토록 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 대출직거래장터 이용대상 확대 등으로 캐피탈사를 이용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금리부담이 3~5%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금융회사 등을 사칭하는 불법사기 대출과 대출모집인의 중개수수료 부당 편취행위 근절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