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학생 해외봉사단' 모집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학생 해외봉사단'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현대건설 임직원 봉사자와 카자흐스탄서 봉사활동 전개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현대건설이 대학생들과 함께 공동으로 해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11일 현대건설은 카자흐스탄 내 카라간다 지역에 세워지는 교육복지센터 현장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함께할 대학생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대학생 해외봉사단'으로 명명된 해외봉사단은 만 20세 이상 대학생이면 누구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홈페이지(www.hillstate.co.kr)를 통해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까지 3주간이다.

이번 해외봉사단에 선발된 대학생은 방학기간인 8월 중에 현대건설 임직원 자원봉사자와 함께 카라간다 지역에 파견돼 교육복지센터 건립지원(벽돌쌓기, 페인트칠, 화단 꾸미기 등)을 비롯해 한국어 및 한국 문화 전파, 식량 및 의료품 전달, 무료급식 활동 및 선물 전달 등의 봉사활동을 10일 간 수행하게 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해외봉사단은 현대건설 임직원 자원봉사자도 참여해 대학생들에게 멘토링 역할을 하면서 함께 봉사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기존 대학생으로만 구성됐던 타사 해외봉사단과는 구분된다"며 "대학생 봉사자들은 사회 선배들의 사회 경험 및 조언을 들으면서 함께 구슬땀을 흘리게 돼 보다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국제구호 NGO인 '기아대책'과 연계해 카라간다 지역 교육복지센터 건립을 위해 총 3억원을 지원했다. 올 11월 말 완공예정인 교육복지센터는 교사 양성 및 카자흐스탄 빈곤지역의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제공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