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시장 선점 경쟁] 현대증권, QnA 월지급식 채권플랜
[은퇴시장 선점 경쟁] 현대증권, QnA 월지급식 채권플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붐 은퇴자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

[서울파이낸스 증권팀] 베이비붐 세대인 A씨는 토지 보상받은 목돈 3억원을 ‘QnA 월지급식 채권플랜’ 회사채플랜 VERSON1에 투자하기로 했다. 24개월 동안 매월 세전 약 100만원(연 3.97∼4.10%)을 수령하고, 플랜만기일에 투자한 채권액면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A씨는 2년여 투자기간 내에 아직 미혼인 차남 결혼자금 등 목돈이 필요할 수 있어 금융상품에 장기간 목돈을 묶어두기 부담스러운 마음이 있었지만 언제든지 중도환매가 가능하다는 설명을 듣고 안심할 수 있었다.

위에 사례에서 보듯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면서 안정적인 노후자금 및 정기적인 생활자금을 고민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현대증권은 QnA 월지급식 채권플랜을 판매하고 있다.

현대증권 QnA 월지급식 채권플랜은 고객 본인의 투자성향과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으로 정기적인 생활자금, 자녀교육비가 필요한 투자자와 은퇴시기가 도래해 안정적인 노후대비에 관심이 큰 베이비붐세대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특히 안정성과 수익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원하는 투자자에게 장기간 안정성을 바탕으로 수익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한 투자자가 자신의 성향 및 투자목적에 맞는 채권결합상품에 투자하여 매월 사전에 정한 금액을 CMA계좌로 자동 지급받는 월지급식 상품으로서 만기까지 확정금리가 제공된다. 또 종목의 채권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채권에 투자함으로 채무불이행 위험을 분산투자를 통해 최소화시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