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뉴욕·샌디에이고점 오픈
파리바게뜨, 뉴욕·샌디에이고점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민경기자] SPC그룹이 현지 시각으로 8일 미국 뉴욕에 파리바게뜨 베이사이드(Bayside)점, 17일에 샌디에이고(San Diego)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 베이사이드점은 뉴욕 플러싱 지역에 위치한 카페형 베이커리이다. 127평 규모의 단독 건물에 45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이 지역은 뉴욕의 대표적인 주택가로 맨해튼, 뉴저지 등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자영업자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특히 베이사이드점 내부에는 제조기사 양성 및 직원 교육을 위한 트레이닝센터를 갖추고 있어, 향후 점포 확대시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파리바게트 측은 전망하고 있다.

한편 파리바게뜨 샌디에이고점은 샌디에이고 북부의 미라메사(Mira Mesa)대로와 웨스트뷰 파크웨이의 교차점에 자리한 카페형 베이커리로 41평 규모에 20석을 갖춘 매장이다.

이 지역은 영화관, H마트, 해군기지 등이 위치한 샌디에이고 북부의 최대 번화가로 교통량이 많은 곳이다.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관계자는 "뉴욕의 전통적인 주택가 베이사이드와 캘리포니아의 샌디에이고에 첫 발을 내딛었다"며 "기존 점포의 내실을 다지는 동시에 새로운 지역의 진출도 꾸준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현재 중국에 103개, 미국 24개, 베트남 3개, 싱가포르 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