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한화證, 고객 수익률 제고가 '최우선'
<특집>한화證, 고객 수익률 제고가 '최우선'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5.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증권(사장 안창희) 고객관리는 당사CRM시스템과 리서치연계 매매관리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 Total 수익률 제고를 최우선의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시스템상으로 제공되는 일련의 정보들을 토대로 철저한 고객관리와 체계적인 자산영업, 고객만족영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화증권 CRM 시스템은 계좌중심에서 고객중심의 관리를 위한 시스템으로, 고객종합관리와 수시정보관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세부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첫째 고객의 기본 정보, 성향, 자산총액 등 고객의 종합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의 변동사항에 대해 실시간 응대가 가능하다. 둘째, 전체 고객 계좌들의 효율적인 발생업무 체크 및 관리가 가능하고, 만기예정내역·권리청약내역 등의 관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셋째, 관리계좌의 상품별, 고객별 수익률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어 철저한 고객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다. 넷째, 고객의 보유 종목에 대해 개별적으로 검색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해당종목의 공시정보·뉴스 등을 제공함으로서,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고객에 대한 이벤트 관리 및 중요 일정 알람 기능을 바탕으로 고객 가치가 제고된다.

한화증권 고객관리를 위한 또 다른 특징적인 시스템인 리서치연계 매매관리시스템은 리서치센터에서 한화 유니버스와 추천종목을 영업사원이 사용하는 투자정보시스템 상에 제시하여 우량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부실종목이나 고 위험 종목 등에 대한 투자위험을 사전적 리스크 관리로 걸러내고 수익성, 성장성을 겸비한 포트폴리오 종목군을 일선 영업사원에게 제시함으로써 고객에 대한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시스템들은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고객의 편의와 수익을 증대시킴으로서 장기적 성장엔진의 한 축을 이룰 것으로 판단한다. 또한 향후에도 새로운 아이디어창출과 꾸준한 노력을 바탕으로 기존의 주먹구구식이 아닌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