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 인재양성 사업 '활발'
IT업계, 인재양성 사업 '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시트릭스...전문과정 및 센터개설 추진

IT업계가 교육 사업에도 활발히 매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외국계 업계를 중심으로 자사의 기술 및 솔루션 제공은 물론 시장 동향을 업계에 제공해주고, 나아가 향후 IT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교육 과정이 마련되고 있다.

SAP코리아는 대학생, 대학원생, 졸업예정자,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ERP 주니어 컨설턴트 과정을 개설한다. 특히 이번 컨설턴트 교육 과정에는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에 도움을 줄 SAP 개발자 과정 및 재무회계, 관리회계 과정이 개설됐다.
SAP는 이번 ERP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통해 주니어 컨설턴트를 양성할 계획이며, 과정 수료 후에는 SAP 국제공인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연계 프로그램도 제공해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쌓게 할 방침이다.

또한 성적 우수자에게는 취업된 파트너 사에서 장학금도 지급토록 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최근 발생한 실업난 해결에 일조하고자 본 과정을 개설했다”면서 “ IT 컨설팅 분야를 지망하는 학생 및 취업 희망자의 개인 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당사에게도 핵심 인재를 조기에 양성할 수 있는 더없는 기회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SAP코리아 컨설턴트 과정은 오는 4월 3일부터 2개월 간 진행된다.

한편 한국 썬은 현재 매해마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썬 스타’라는 인턴제를 실시하고 있다. 썬 스타는 6개월 동안 썬의 실질적인 업무에 참여함으로써 업무 역량을 키우는 인재 양성제도로 현재까지 150여명의 썬 스타가 배출됐다.
 
 썬 스타로 참여하는 동안 리더십 교육, 커뮤니케이션 교육 등을 받게 되며, 임원 및 선배와의 대화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월 80만원의 연수금도 지급된다.
현재 한국 썬은 5기 썬 스타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업체 시트릭스시스템즈 코리아는 국내에 공인 교육센터를 개설한다.
시트릭스는 한국HP와 협력, 전세계에서 운영되고 있는  공인 교육센터(CLAC)를 국내에도마련하고 관련 제품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트릭스는 이번 센터 설립을 계기로 시트릭스 제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 고자정을 제공하고, 환경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최신기술과 정보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트릭스 공인 교육센터로서 한국 HP 교육센터에서는 우선 시트릭스의 핵심제품인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4.0’ 교육 과정 개설, 수강 신청을 받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