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원정보기술-F5 네트웍스, 하나은행 영업점 VPN 네트워크 구축 완료
에이원정보기술-F5 네트웍스, 하나은행 영업점 VPN 네트워크 구축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원정보기술과 F5네트웍스코리아가 하나은행의 영업점 VPN 서비스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하나은행 VPN 구축 사업은 기존 영업점 전산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던 폐쇄형 전용회선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존 폐쇄형 전용회선은 유지보수가 어렵고, 회선 이용료가 비쌀 뿐 아니라 전산업무 확대에 따라 서비스 응답속도가 느려지는 문제점을 드러냈다. 이에 하나은행은 에이원정보기술과 F5가 구축한 VPN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ADSL과 VPN 장비의 조합, 개방된 인터넷을 이용하면서도 보안성을 강화하게 됐다.
 
이번 시스템은 모든 회선과 네트워크/보안장비를 이중화 함으로써 어떠한 장애 발생시에도 업무를 지속시킬 수 있는 테이크오버(Take-Over) 시스템화 된 것이 특징. 이외에도 서비스 응답속도 향상 및 센터 내의 전산자원 부하 경감을 위한 방안도 동시에 고려해 구축된 것이 다른 VPN 시스템과 차별화 된다. 
 
이번 하나은행 VPN 구축 사업에서 에이원정보기술은 센터 VPN 장비의 장애 대비와 부하분산을 위하여(이하 VLB: VPN Load Balancing) F5의 BIG-IP 6400을 이용하여 이중화했고, BIG-IP의 지능적인 L7 트래픽 관리 및 처리를 통해 업무와 서비스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센터 내부의 전산자원을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이번 사업의 구축을 계기로 에이원정보기술은 VPN망의 확대적용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F5와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해 기존 L4 와는 차별화된 기술과 전략으로 시장을 넓혀 가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