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인들에 한국 자본시장 연수
아시아인들에 한국 자본시장 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협, 증권사 아시아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으로 개설

한국증권업협회는 국내 증권사들의 수익원 다변화를 유도하고 성장 잠재력이 큰 이머징마켓 진출을 지원키 위해 아시아 지역 이머징마켓 종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 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연수기간은 오는 9월 2일부터 16일까지이며 연수내용은 한국 자본시장에 대한 이해와 증권유관기관 방문 등으로 구성된다.
 
이를 위해 황 회장은 지난 2월말 베트남 재무장관 니구엔 신 훙(Nguyen Sinh Hung)과 한국 증권시장에 대한 교육․연수 제공과 한국 증권회사들의 현지진출 지원을 합의한 바 있다.
 
또한 황 회장은 5월초 인도에서 개최되는 제39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참석하여 증권관리위원회, 거래소, 협회, 주요 증권회사 등을 방문, 인도 증권업계 고위급 관계자들에게 동 연수 프로그램을 제안할 방침이다.
 
이번 연수는 베트남, 중국, 인도, 태국, 스리랑카, 말레이지사,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터키 등 아시아 이머징 마켓의 증권사 및 유관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증협은 5월 중에 아시아 이머징마켓에 정식 참가의향서를 발송하고, 신청을 받아 9월초부터 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증협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이 1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
 
김참기자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