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한국로슈진단은 자궁경부암 예방주간이 있는 5월을 맞아 자궁경부암 검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정확한 HPV DNA 검사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퍼펙트 체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캠페인은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의 주요 고위험군 보유 여부를 정확히 식별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한국로슈진단은 캠페인을 통해 2030 여성을 대상으로 백신은 모든 HPV 감염을 막을 수 없고 자궁경부 세포검사로 안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음을 전달했다.
또한 한국로슈진단은 대중 대상 캠페인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자궁경부암 질환 및 HPV DNA검사 교육에 나설 예정이다. 포털 사이트에서 '로슈진단HPV', '로슈HPVDNA'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는 캠페인 웹사이트에서는 자궁경부암 질환과 HPV DNA검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퍼펙트 체크(√) 퀴즈 이벤트를 통해 자궁경부암과 HPV 검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퀴즈 문제가 구성된다.
이 밖에도 한국로슈진단은 자궁경부암과 HPV DNA 검사에 대한 정보를 담은 캠페인 교육자료를 제작, 의료진의 검사 상담용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병의원에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