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제주한라대, RFID 산학협력
한국썬-제주한라대, RFID 산학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RFID 응용교육센터 및 유비쿼터스 실습실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제주한라대학에 RFID 솔루션 및 교육 과정을 제공하기로 하고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썬은 제주한라대학에 썬의 RFID관련 하드웨어 및 미들웨어를 공급하고, 학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RFID 응용과 관련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썬과 제주한라대학는 고객 자원 공유 및 마케팅, 교육 사업 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교육 과정 이수자에 대해서는 소정의 학위 및 공인 인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그 동안 한국썬은 부산대학교의 RFID 테스트 센터 설립을 위해 각종 전산시스템 및 관련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성균관대학교의 '킹고 IT특강' 출결 관리 시스템에 썬 자바 시스템 RFID소프트웨어 (Sun Java System RFID Software)를 공급하는 등 RFID분야에서 다양한 산학협력을 펼쳐왔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유원식 사장은 “한국썬은 차세대 혁신 기술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라며 “제주한라대학과 협력해 RFID 기술교육을 운영함으로써 RFID 분야 글로벌 인재 배출에 앞장 설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남지연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