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종 아주캐피탈 사장 "완생 되려면 솔선수범해야"
이윤종 아주캐피탈 사장 "완생 되려면 솔선수범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윤종 아주캐피탈 사장 (사진=아주캐피탈)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아주캐피탈은 이윤종 사장이 지난 19일 1박 2일간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현대종합연수원에서 진행된 아주캐피탈 매니저 리더십 역량 과정에서 '미생에서 완생되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윤종 사장은 이날 강연에서 "중간관리자로서 전문성, 소통능력, 개인의 가치를 높여야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하고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며 "완생이 되려면 매사에 솔선수범하는 리더가 돼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석한 60여명은 리더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고, 조별로 △설득과 협상 스킬 △갈등관리와 커뮤니케이션 △팔로워십(Followership)과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심층토론을 벌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전문 배우들이 열연한 뮤지컬 공연에서는 미생을 패러디한 주인공들이 아주캐피탈 영업현장의 에피소드를 보여주면서 직장 내 파트너십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웠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참석자들의 가족들이 몰래 준비한 영상 메시지가 깜짝 선물로 공개돼 큰 감동을 안겼다. 힘든 직장생활을 응원하는 배우자·자녀들의 영상 메시지가 차례로 상영되자 교육생들은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아주캐피탈은 올해 문제해결 중심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팀원·중간관리자·팀장 등 역할 단계별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역량개발과 동기부여를 위한 △조직문화 프로그램 △직무아카데미 고도화 △모바일 학습 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