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키움자산운용과 전략적 업무제휴
우리銀, 키움자산운용과 전략적 업무제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우리은행 본점에서 이광구 은행장(오른쪽)과 윤수영 키움투자자산운용 사장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우리은행이 펀드 상품 판매 등 자산운용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키움자산운용과 전략적 업무협력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7일 중구 본점에서 이광구 우리은행장과 윤수영 키움투자자산운용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에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펀드상품의 개발, 판매, 관리에 이르는 각 단계별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우리은행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면, 우리은행이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이다.

또 펀드 수탁은행과 일반사무관리 업무와 같은 자산운용 관련 부수업무에 대한 협력도 확대한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은 자산운용 관련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되고,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우리은행의 판매채널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16년 전통의 우리은행과 자산관리 전문운용사인 키움투자자산운용은 과거 계열 관계일 때부터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다"며 "이번 협약이 향후 발전적인 비즈니스 모델 설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