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 경북 지역 펀드 판매 강화
피델리티, 경북 지역 펀드 판매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델리티 자산운용은 12일부터 대구 은행 전국 200여 개 지점을 통해 '피델리티 코리아 글로벌 주식형 투자신탁 자(子)'를 일차적으로 판매한다.
 
대구은행은 전체 200여 지점 중 90% 이상이 대구,경북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명실 상부한 지역 최대 은행으로 피델리티 자산운용은 이번 기회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에서의 펀드 판매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피델리티 자산운용의 에반 해일 사장은 “지역 투자자들의 해외 펀드 투자에 대한 눈높이도 점차 높아지고 있어, 대구 은행을 비롯한 지방 은행들이 해외 운용사들의 해외 펀드 상품 판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고 밝혔다.
 
또한 에반 해일 사장은 “대구은행은 대구,경북 지역에 최대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다”며 “글로벌 주식형 펀드를 시작으로 지역 투자자들에게 피델리티의 다양한 펀드 상품을 소개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덧붙였다.
 
대구 은행의 관계자는 “최근 들어 대구,경북 지역 투자자들이 국내 주식형 투자 상품 외에도 해외 주식 시장에 투자하는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개인 투자자들이 피델리티와 같은 검증된 해외 운용사의 글로벌 펀드를 조합해 스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추세도 늘고 있다” 고 밝혔다.
 
대구 은행은 이 같이 투자자들의 해외 펀드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해외 펀드 상품 판매를 늘리는 한편 선진 운용 기법을 보유한 해외 자산운용사들의 상품에 크게 주목하고 있다.  
 
'피델리티 글로벌 주식형 투자신탁 자(子)'는 모(母)투자신탁에 투자하는 자(子)투자신탁이며 초보자들도 손쉽게 원화를 기준 통화로 미국, 유럽, 일본 등의 선진국과 아시아, 이머징 마켓 등 전세계 주식 시장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전 세계 주식에 투자하는 피델리티 펀드에 100% 재 편입되는 펀드오브펀드 (재간접투자신탁)상품이다.
 
현재 이 펀드의 수익률은 설정 후 19.73%를 기록하고 있다.
 
김참기자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