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KSQI 고객접점부문 최우수은행 선정
외환銀, KSQI 고객접점부문 최우수은행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외환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외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된 '201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평가조사에서 은행산업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는 KSQI 비대면 채널 평가에서 8년 연속으로 전 사업부문 1위에 선정된 콜센터와 함께 고객대면 접점부문까지 1위에 선정됐다. 

이번 KSQI 평가조사는 28개 업종 120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최근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고객 대면접점 서비스의 품질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기 위해 실시됐다. 서비스 평가단이 서울 및 지방 5대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의 영업점 및 지점을 방문해 미스테리 쇼핑 방식으로 진행했다.

외환은행은 영업점 CS전담제, 서비스 부진영업점 집중관리 프로그램을 비롯해 매월 지점별로 CS추진위원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하나금융그룹 차원에서 미국, 캐나다, 중국, 인도네시아 지역 현지직원을 대상으로 '글로벌 CS 연수'를 실시해 표준화된 서비스 노하우를 전파하기도 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KSQI 1위 선정의 영예는 전적으로 외환은행을 믿고 아껴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다"라며 "항상 보답하는 마음으로 외환은행의 행복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