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KSQI 고객 접점 부문 수입차 1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KSQI 고객 접점 부문 수입차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15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 결과 2013년에 이어 올해 다시 수입자동차판매점 산업에서 1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요원이 고객접점에서 평가하기 위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을 방문, 직원의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된다.

올해는 KSQI 전체 평균점은 지난 해보다 0.1점 상승한 90.4점으로 나타났으며, 올해 조사대상 33개의 부문(120개 기업 및 기관) 중 수입자동차판매점이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벤츠 코리아는 고객접점부문 내 11개 영역 중 맞이인사, 복장 및 용모, 친절성 등 대부분의 영역에서 최고점을 얻어 수입자동차판매점 중 가장 높은 점수인 총 97점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있는 벤츠 전시장에 대한 점수 산정 결과를 토대로 한 것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일즈 총괄 최덕준 부사장은 "수입차판매점에서 이뤄지는 서비스는 고객이 메르세데스-벤츠를 가장 처음 접하는 부분으로, 이번 평가 결과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의 가치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