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프리미엄 PB라면 '통영굴매생이' 추가 출시
CU, 프리미엄 PB라면 '통영굴매생이' 추가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속초 홍게, 임실 치즈, 청양 고추 등 대한민국 유명 특산물을 식재료로 활용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CU의 프리미엄 PB라면에 새로운 맛이 추가된다.

CU는 통영굴과 국내산 매생이를 원재료로 한 'CU 통영굴매생이라면(1500원 /97g)'을 1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CU통영굴매생이라면은 제철을 맞은 싱싱한 통영산 굴 농축액과 국내산 매생이, 갖은 야채 등을 급속동결건조(FD) 공법으로 만들어 감칠맛 나는 굴 육수와 함께 담백한 매생이의 시원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CU는 최근 가격대비 만족도를 중시하는 가치소구형 소비자가 크게 늘면서 NB(제조업체 브랜드) 대비 가격이 저렴하면서 대용량 컨셉의 실속형 PB라면 대신 고급 원재료에 집중한 '프리미엄 PB라면'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에 첫 선을 보인 대한민국의 유명 특산물을 원재료로 한 '임실치즈라면', '속초홍게라면', '청양고추라면' 등은 출시 6개월도 안돼 CU 전체 컵라면 카테고리에서 판매 순위 상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몰이 중이다.

이번 상품을 기획한 BGF리테일 건강식품팀 남인호MD는 "원재료의 질을 높여 풍부한 라면 본연의 맛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대한민국 지역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