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JP모간글로벌매크로펀드 출시
신한금투, JP모간글로벌매크로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신한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7일 'JP모간글로벌매크로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을 출시키로 했다.

'JP모간글로벌매크로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이하 JP모간글로벌매크로펀드)은 글로벌 주식과 채권, 파생상품, 통화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여 중기적으로 수익 창출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이 펀드는 글로벌 경제의 구조적, 경기 순환적 변화를 중심으로 주요 매크로 테마를 선정하고 이를 투자 수익화 할 수 있는 투자 전략을 구성한다. 투자전략은 주식과 채권의 방향성 투자, 상대가치 투자, 다이나믹 헷지 등 다양하게 구성되며 시장의 상황에 따라 전략의 비중을 조절하게 된다.

기존의 자산배분형 펀드에 헤지펀드 운용스타일을 접목해 시장의 움직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위험조정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이 펀드의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JP모간글로벌매크로펀드'의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며 총 보수는 1.815%이며 환매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Class C 기준). 다만 펀드의 투자자산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오해영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부장은 "미국의 양적 완화 종료 이후 펀드의 위험대비 투자성과가 낮아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라며 "글로벌 변동성이 높은 시기에 지속 가능한 수익 추구를 위한 유연한 투자전략을 구사하는 'JP모간글로벌매크로펀드'와 같은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