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초등생 대상 '초롱이 눈 건강 교실' 운영
LG디스플레이, 초등생 대상 '초롱이 눈 건강 교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디스플레이는 9월부터 12월까지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과 관리방법을 교육하는 ‘초롱이 눈 건강 교실’ 사업을 실시한다. 지난 5일 파주 송화초등학교 학생들이 교육 중 율동을 따라 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디스플레이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과 관리 방법을 교육하는 '초롱이 눈 건강 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20여개 초등학교에서 40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 교실은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로마 신화나 동요 등을 접목한 참여형 뮤지컬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이를 주제로 한 글짓기와 포스터 그리기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백내장, 녹내장, 사시, 안검하수 등 실명 원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인터넷 홈페이지의 ‘아이 러브(Eye Love) 프로젝트’ 코너와 한국실명예방재단 등을 통해 신청자를 모집해 30여 명에게 수술비 전액을 지원할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눈 건강 교육은 시장장애의 대부분이 예방 가능한 질환과 사고 등 후천적 원인이라는 사실에 착안해 시작됐다"며 "시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일원으로서 실시하는 사회공헌사업"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