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이테크 프리보드 신규지정
㈜바이오하이테크 프리보드 신규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주미 기자]nicezoom@seoulfn.com 한국증권업협회는 1일 ㈜바이오하이테크의 프리보드 신규지정을 승인했으며, 이로써 프리보드 지정법인은 55사가 됐다.
 
㈜바이오하이테크의 주식은 지난 8월 실시된 일반공모 유상증자(청약건수 : 7건, 발행주식수 : 29,217주)의 공모가격인 6,000원을 기준가격으로 해 오는 5일부터 매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지난 ‘99년도에 설립된 ㈜바이오하이테크의 발행주식수는 7,129,217주(액면가 500원), 자본금은 35.6억원이며, 주주 수는 11명, 최대주주는 대표이사인 고천일외 3명이다.
 
이 회사는 음식쓰레기를 비롯해 슬러지, 오징어류, 생선류, 도축장 폐기물 등의 유기성 폐기물을 미생물을 이용해 소멸처리하는 유기성 폐기물 처리장치를 만드는 회사이다. 아울러 천연원료를 이용한 대체에너지분야인 바이오디젤과 바이오에탄올, 해수얼음을 이용한 어패류 신선도 유지산업 등으로도 사업을 확장중이다. 이와 관련해 ‘유기폐기물 처리장치’ 등을 내용으로 하는 다수의 특허를 획득했고 지난‘06년 3월에는 신기술기업으로 벤처기업에 등록됐다.
 
또한 이 회사는 CJ수원물류센터, 장수군청 등 국내 기업 및 정부단체에 제품을 납품하는 동시에 BIO Hi-Tech America와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미국, 일본 등지로의 제품수출을 통해 매출확대를 꾀하고 있는 중이다.
 
12월 결산법인인 ㈜바이오하이테크는 ‘06년에는 1억3천만원, ’07년반기에는 1억6천만원의 흑자를 기록했으나 이는 ‘06년 11억원, ’07년반기 14억원의 순이익감소를 가져올 수 있는 외부감사인이 지적한 미반영 수정사항을 반영하지 않은 수치이다.
 
김주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