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문화비 소득공제 퀴즈 이벤트' 진행
한국문화정보원, '문화비 소득공제 퀴즈 이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포털 홈페이지에서 응모 가능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이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문화비 소득공제 연말정산 OX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문화비 소득공제는 총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가 문화생활을 위해 사용한 금액에 대해 연말정산 시 추가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제도다.

이는 2018년 7월, 도서와 공연티켓 구입비에 대해 소득공제를 시행한데 이어, 2019년 7월 1일부터는 박물관과 미술관의 입장료도 소득공제 항목에 포함된 바 있다.

박물관과 미술관의 전시 관람과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 구입한 관람권, 입장권 등이 해당되며, 기념품과 식음료 구입비용은 해당되지 않는다.

본 이벤트는 문화비 소득공제 홈페이지 개편 기념으로 문화비 소득공제의 '연말정산 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한국문화정보원은 문화비 소득공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쉬운 신청' 기능을 추가해 사업자가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사업자 신청을 보다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 사업자 검색도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문화포털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문화비 연말정산' 관련 OX 퀴즈의 정답을 체크하고 응모하거나, 이벤트 내용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된다.

문화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문화 공간과 품목, 결제수단 등 문화비 연말정산과 관련된 OX 퀴즈가 보여지며, 1일 1회에 한해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23일에 발표하며, 추첨을 통해 온라인 도서 문화상품권 10만 원 등 새해 문화비를 증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문화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화정보원 관계자는 "새해에도 가족, 친구들과 함께 부담없이 문화생활을 즐기길 바란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문화비 소득공제를 접하고, 연말 소득공제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