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Asiamoney Poll '삼관왕'
삼성證, Asiamoney Poll '삼관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 Brokers Poll' 리서치, 해외 주식영업 등 8개 부문 휩쓸어
UBS 등 외국계 증권사와 두 배 이상 격차 1위
 
[서울파이낸스 김주미 기자]<nicezoom@seoulfn.com> 삼성증권은 5일 홍콩 유력 경제지인 Asiamoney가 실시한 ‘2007 Brokers Poll’에서 리서치, 해외 주식영업 등 주요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는 아시아 지역에 투자하는 전세계 1,000개 기관에서 1,618명의 펀드매니저가 참여했다. 펀드매니저의 자산 사이즈가 클수록 투표에 높은 가중치를 주어, 조사 결과가 실제 영업이나 업계에서의 평판과 일치하도록 평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증권은 한국 부문  ‘최우수 리서치’, ‘최우수 주식영업’등 전체 9개 평가항목 중 8개 부문에서 UBS, CLSA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김학주 리서치센터장은 지난해에 이어 ‘최우수 애널리스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삼성증권 법인사업부 임춘수 전무는“평가 항목 대부분에서 글로벌 투자은행보다 두 배나 많은 득표를 올린 완벽한 1위라는데 의의가 크다"며 "향후 영업 네트워크를 해외로 확장하는데 더욱 힘을 받을 수 있을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증권은 2001년 처음으로 리서치 부문 5위에 진입 후 매년 순위가 상승, 2005년부터 주요부문 1위를 석권하고 있다.
 
김주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