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산업·대한화섬 "여름 옷 구매 전 행택 확인하세요"
태광산업·대한화섬 "여름 옷 구매 전 행택 확인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제품 옷 행택에 소재 특성, 기능을 한눈에 담아
태광산업 마케팅 담당 직원이 제품 행택의  QR코드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태광산업)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태광산업은 대한화섬과 기능성 차별화 소재와 친환경 소재 전 제품에 소재의 기능과 특성을 담은 행택(의류에 부착하는 품질 표시표)을 제작, 부착 완료 했다고 6일 밝혔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의류 완제품에 행택을 달아 땀과 수분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하는 기능인 흡한속건, 냉감, 신축성 등 소재의 특성을 한눈에 보여준다.

행택 앞면은 원사의 느낌을 살려 디자인하고 뒷면은 소재의 장점을 알기 쉽게 아이콘으로 표현했다. 제품 드라이텍의 경우 속건(빨리 마르는 기능), 쾌적함을 표시하고 쉘론의 경우 가벼움, 자외선 차단, 냉감 효과 등의 특징을 담는 방식이다. 뒷면에는 ACEPORA(에이스포라) 브랜드 홈페이지와 연동되는 QR코드를 넣어 소비자가 휴대전화로 구체적인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QR코드는 행택의 언어에 따라 한국어, 영어, 중국어 3개국어 홈페이지로 각각 연결된다.

제품 에이스포라 에코 행택 (사진=태광산업)
제품 에이스포라 에코 행택 (사진=태광산업)

특히 리사이클 섬유 'ACEPORA-ECO(에이스포라-에코)' 행택의 경우 친환경 원사의 특징과 환경보호 트렌드를 반영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코팅지 대신 사탕수수섬유로 제작됐다. 나무를 벌목해서 만든 종이 대신 설탕 생산공정에서 버려진 사탕수수섬유로 만든 종이를 활용해 친환경적으로 제작했으며 100% 재활용 가능하다.

현재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의 행택이 적용된 의류 제품은 자주, 크로커다일, 엘르, 코데즈컴바인, 안다르 등이다. 특히 6일 밤 10시 30분 롯데홈쇼핑에서 방송하는 브랜드 스케쳐스 여름 그래픽 티셔츠를 통해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스케쳐스 티셔츠에 적용된 소재는 드라이텍 제품으로 흡한속건, 냉감효과 등이 뛰어나 더운 여름에 안성맞춤이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수많은 제품과 정보 속에 소비자가 혼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행택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품의 정보를 명료하고 구체적으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합리적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