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팀장, 그룹장, 현장소장 등의 리더와 팀원이 일대일로 교육하는 'H-PIC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H-PIC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들은 주기적으로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게 된다. 권위적, 지시적 만남을 배제하기 위해 대화 위주로 진행되며 월 2회, 30분 내외로 팀원과 대면·비대면 코칭을 진행한다.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팀원들이 최상의 업무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는 것이 현대산업개발의 설명이다.
구글, GE, 폭스바겐 등 글로벌 기업들의 경우 목표 수행방식 과정을 수필 형태로 작성해 멘토에게 코칭을 받거나, 업무 목표 달성을 위해 코치와 수시로 대화하는 등의 피드백 과정을 통해 조직 성과를 높여가는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리더 대상 제도 설명회를 실시하고, 코칭 스킬 향상을 위한 교육도 시행하는 등 성과관리 문화를 사내에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앞서 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리더의 인식 변화를 요구하고 행동을 수정해 팀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한 바 있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리더와 구성원이 업무에 대해 정기적으로 소통하고 방향을 일치시켜가면서 조직의 성과와 구성원의 역량을 함께 높여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