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SAP 인적자본관리 솔루션 구축
안철수연구소, SAP 인적자본관리 솔루션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SAP 코리아는 통합보안 업체인 안철수연구소가 자사의 SAP 인적자본관리(HCM) 기반의 aMplus HCM for SAP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SAP의 파트너사인 엠플러스 컨설팅에서 6개월간 진행한 이번 프로젝트는 소프트웨어 벤처기업으로는 드물게 SAP HCM을 도입한 것이다.
 
올해 창립 13주년을 맞는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구축을 통해 외부적으로 온라인 보안 서비스, 네트워크 보안 사업, 글로벌 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내부적으로는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SAP HCM은 개인과 팀의 기여도를 관리, 측정, 보상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해 점차 증가하는 인력 구성에 대한 관리 능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잦은 변화에 대처해야 하는 인력과 IT 투자에 쉽고 빠르게 적응함으로써 의사결정 시간을 단축하고 포괄적인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SAP는 설명했다. 현재 SAP는 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50여 개국, 9,000여 기업의 임직원 급여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이사는 “성과 및 역량 중심의 인사 관리 토대를 마련하고 직원 개개인의 가치를 극대화 함으로써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조직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철수연구소는 향후 ERP 시스템 및 지식관리 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며, 이번에 도입하는 SAP HCM과도 통합이 이뤄지도록 그룹웨어도 전략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