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3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올해 23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각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부문별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지수와 브랜드 주가지수를 합산한 브랜드스탁 고유의 가치평가 모델 BSTI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 의도 등의 평가 항목 가운데 높은 만족도 점수를 획득해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현대·기아자동차 품질평가 지표인 품질5스타 평가에서 3년 연속 경쟁사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하며, 꾸준한 기술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61종 879품목까지 확대해 고객 니즈 해소에 앞장선 것이 3년 연속 수상의 밑거름이 됐다.
현대성우쏳라이트는 3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에 대해 "애프터마켓 시장 다변화에 맞춰 프리미엄 배터리 라인업 강화도 한몫했다"라고 설명했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와 비교해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 및 긴 수명을 갖춘 AGM과 EFB 시리즈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AGM 및 EFB 시리즈는 연비 향상 및 공회전에 따른 환경오염 절감을 위한 ISG 시스템 차량에 탑재된 고성능 제품이다. 추가 옵션 장착으로 전력 소모가 높은 차량, 시내 주행으로 엔진 시동 사용이 잦은 차량 등에 적합하다.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로,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에게 좋다.
현대성우쏠라이트 홍보 담당자는 “앞으로도 고객 감동을 최우선 목표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브랜드 파워 증진에 힘쓰겠다”며 “3년 연속 상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께 감사를 전하기 위해 현대성우그룹 SNS에서 배터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벤트는 31~ 4월 11일까지 2주간 현대성우그룹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