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 상향···목표가↑"-유안타證
SBS,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 상향···목표가↑"-유안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유안타증권은 9일 SBS에 대해 내년 연결 영업이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한다며 목표주가도 9만5000원으로 올려 잡았다. 투자의견 '매수'와 미디어·광고업종 최선호주를 유지했다.  

박성호 연구원은 "SBS의 내년 연결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1238억원에서 1515억원으로 상향 조정한다"면서 "본사 영업이익 추정치를 924억원에서 1201억원으로 올려잡은 점에 기인한다"고 분석했다.

본사는 올해 기본 영업이익 체력 1000억원대에 카타르월드컵 관련 플러스(+)효과를 150억원 가량 적용했다. 월드컵 관련 광고수익은 보수적 관점에서 제로로 가정했고, 중계권 재판매수익 650억원, 중계권비용 500억원을 각각 가정했다.

박 연구원은 "TY홀딩스와 SBS미디어홀딩스 간 합병기일은 오는 12월28일로 예정됐다"며 "이를 통해 스튜디오S를 비롯한 SBS 자회사들은 SBS가 지분 100%를 유지 또는 확보해야 하는 법적 규제에서 벗어나게 된다"고 설명했다.

스튜디오S의 자기자본은 지난해 말 기준 276억원에 그쳐 스튜디오드래곤, JTBC스튜디오 등 상장 제작사 대비 자금력이 열위한 상태다.

그는 "지주사 합병 계기로 스튜디오S의 IPO(기업공개) 또는 스튜디오S-SBS콘텐츠허브 간의 합병 등 제작사 자본확충이 이뤄질 경우, SBS의 스튜디오S 지분가치가 부각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