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엔페라 레이싱팀 출범···"모터스포츠 강화 본격시동"
넥센타이어, 엔페라 레이싱팀 출범···"모터스포츠 강화 본격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페라 레이싱팀···4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첫 출전
넥센타이어 강호찬 부회장(왼쪽)이 엔페라 레이싱팀 황도윤 선수에게 레이싱 슈트를  전달하며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강호찬 부회장(왼쪽)이 엔페라 레이싱팀 황도윤 선수에게 레이싱 슈트를 전달하며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넥센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넥센타이어가 '엔페라 레이싱팀'을 출범하며 모터스포츠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내달 4일 열리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SUPER 6000 클래스가 첫 무대가 된다. 

넥센타이어는 이날 서울 마곡에 위치한 넥센중앙연구소에서 '엔페라 레이싱팀' 출정식을 갖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엔페라 레이싱팀' 명칭은 넥센타이어의 프리미엄 제품 브랜드인 '엔페라(N’FERA)'를 활용했해 경주용 타이어 성능 육성 및 브랜드 인지도 또한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날 행사에는 넥센타이어 강호찬 부회장과 임직원을 비롯해 '엔페라 레이싱팀'의 황도윤 선수 및 모터스포츠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엔페라 레이싱팀의 첫 드라이버에 황도윤 선수가 발탁됐다. 황도윤 선수는 일본 포뮬러4 챔피언십, 블랑팡 GT 아시아 시리즈, 아시아 르망 시리즈 등 일본, 중국, 태국, 이탈리아의 각종 해외 경기에 출전하는 등 서킷 경험이 있는 선수이다. 현재 2021 국제C 레이스 드라이버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다.   

한국, 독일, 미국, 일본 등 다양한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에 지속적으로 후원 및 참가하고 있는 넥센타이어는 엔페라 레이싱팀 출범으로 본격적인 레이싱 전용 타이어 연구개발 및 성능 육성에 힘쓰며 모터스포츠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