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제주특별자치도-제주관광공사, 친환경 차박 캠핑 진행
KT-제주특별자치도-제주관광공사, 친환경 차박 캠핑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없는 섬 제주' 실현 및 성공적 사업 위한 업무협약
지난 15일 '디지코캠핑 인 제주'에 참가한 가족들이 캠핑을 즐기고 있는 모습. (사진=KT)
지난 15일 '디지코캠핑 인 제주'에 참가한 가족들이 캠핑을 즐기고 있는 모습.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안전하고 새로운 여행 플랫폼 개발 협력을 위해 제주관광공사와 업무협약식을 맺고, 제주특별자치도‧제주관광공사와 공동으로 '탄소없는섬 제주 여행' 활성화를 위한 '디지코캠핑 인 제주'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탄소없는섬 제주 여행이란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탄소 중립(Net Zero)' 실천을 통해 제주가 가진 천혜의 자연을 잘 보존할 수 있도록 여행하는 것이다. 이러한 여행 취지에 맞춰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김녕해수욕장야영장에서 친환경 전기차 차박 디지코캠핑 인 제주 행사를 개최했다. KT의 기술을 활용해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는 저탄소 여행으로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디지코캠핑은 구현모 대표가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후 'ABC(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쉽게 전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시도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식 중 하나다.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관광이나 대규모 체험 행사 등이 제한될 수 밖에 없는 여건을 고려해 비대면‧비접촉 방식으로 참가자 가족들만의 안전한 공간에서 차박 캠핑을 체험토록 했다. 캠핑장 입장부터 퇴장까지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캠핑에 필요한 편의용품, 식재료, 음료 등은 AI 서빙로봇이 직접 자율주행으로 전달해 참가자들 간의 접촉도 최소화했다.

참가자들은 장작 화로 대신 전기차 배터리 전력을 이용한 저탄소 요리도 체험하고, 공항에서 캠핑장과 관광명소를 오가는 동안 전기차를 직접 운행하면서 'KT원내비'를 통해 제주도에 구축된 '스마트도로(C-ITS,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를 체험했다. 또 KT의 동영상서비스 '시즌'의 AI 큐레이션을 활용해 영화와 드라마 등을 추천받아 관람하고 '블라이스'의 웹툰, 웹소설도 즐겼다. 저녁시간에는 'KT 비즈미트'로 서울에서 진행된 '랜선쿠킹' 클래스에 제주도에서 접속해 요리를 하며 캠핑을 즐겼다.

디지코캠핑 인 제주에 참여한 박예원 씨는 "KT 기술로 비대면 랜선쿠킹 클래스를 체험하고, KT의 콘텐츠와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즐기면서 안전한 비대면 캠핑을 즐겼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KT와 제주관광공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 기술력과 통합 관광 마케팅의 융복합 롤모델을 창출하고 성공적 사업 협력을 통해 탄소없는 섬 제주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KT의 AI로봇, 스마트도로(C-ITS) 등 디지털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저탄소 관광 여행 트렌드가 확산되도록 힘쓴다는 목표다.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 부사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의 협력으로 탄소중립이라는 시대 흐름에 맞춰 공동으로 디지코캠핑 인 제주 행사를 추진했다"면서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제주도와 DIGICO KT 는 각자가 보유한 장점을 활용해 새로운 캠핑, 여행에 대한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