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2] SK E&S, 수소·재생에너지·에너지솔루션 기술 전시
[CES2022] SK E&S, 수소·재생에너지·에너지솔루션 기술 전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 2022에 전시된 플러그파워의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젠드라이브 3000' 실물 제품 (사진=SK E&S)
CES 2022에 전시된 플러그파워의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젠드라이브 3000' 실물 제품 (사진=SK E&S)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 E&S가 오는 5~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잔/IT 박람회 'CES 2022'에 참가해 글로벌 탄소감축을 위한 해법을 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처음 CES에 참가하는 SK E&S는 SK㈜,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에코플랜트 등 SK 관계사와 '탄소감축'을 주제로 SK그룹관 공동 전시에 나선다.

친환경에너지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SK E&S는 수소, 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등을 활용한 신에너지 분야에서의 다양한 사업과 기술을 전시한다.

SK E&S는 먼저 승용차, 버스, 지게차, 드론 등 각종 모빌리티와 연료전지 발전소까지 수요처를 대폭 확대해 수소 생태계의 조기 구축을 돕고, 수전해 설비를 활용한 재생에너지 기반의 그린수소 생산을 추진하는 내용도 이번 전시에서 담고 있다.

또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 재생에너지를 생산하고, 에너지솔루션 기술을 통해 재생에너지 공급의 안정성을 높이는 친환경에너지 생태계 구축 전략을 선보인다. 

SK E&S는 이번 'CES 2022'에서 글로벌 수소 사업 파트너사인 '플러그파워(Plug Power)'와 공동 전시에 나서 이 회사가 생산하는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젠드라이브(GenDrive) 3000' 제품을 실물 전시한다.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장은 "탄소중립 시대를 맞아 책임 있는 에너지 기업으로서 탄소감축을 위한 구체적 해법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