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설 연휴기간 특별교통 대책 실시
인천공항공사, 설 연휴기간 특별교통 대책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운항 237편 예정···24시간 국제화물 무중단 운영
코로나19 검사 3개소·출입국 방역체계 강화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전광판. (사진=주진희 기자)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전광판. (사진=주진희 기자)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설 연휴기간인 2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특별교통 대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해당 기간 내 인천공항에는 일 평균 여객운항 114편, 화물운항 237편 및 1만명의 여객이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지난해 설 연휴 대비 각각 여객운항 17.7%, 화물운항 18.9%, 여객수 94.6% 증대된 수치다. 

특히 예정된 화물기 운항과 관련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장기악재에도 국제 화물 운송 공급망이 차질없이 유지될 수 있도록 대비를 완료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또 24시간 국제화물 운송 및 안전한 공항운영을 위해 국제화물 무중단 운영, 감염병 대응, 여객편의 증진 분야에 걸친 대책을 수립해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한 감염병 대응을 위해 위험국 직항편 전용 검역 게이트 운영, 해외 입국자 방역 대중교통 분리 운영과 같은 특별입국절차와 코로나19 검사센터(3개소) 운영, 출국단계별 비대면 발열체크 실시, 승객이동 동선 분리 및 보안검색대 분산운영 등 출입국 방역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민족의 대명절인 설 연휴기간 국민 여러분이 인천공항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국제화물 운송의 원활한 처리 및 여객 안전 최우선을 위하여 완벽한 대비태세를 확립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