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직무 직원도 IT 열공"···KB국민카드, 앱 개발 과정 운영
"일반직무 직원도 IT 열공"···KB국민카드, 앱 개발 과정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KB국민카드가 이달부터 일반직무 직원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앱(App) 개발 과정 '야! 너도 앱 개발 할 수 있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주요 IT(Information Technology) 서비스인 앱 개발 관련 업무를 추진하는 실무 직원의 IT개발 업무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IT개발자와의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IT개발 관련 사전 경험이 없거나, IT개발 관련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일반직무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연수는 대상자 선발 과정을 거쳐 비대면으로 '앱 개발 기초', '앱 개발 입문', '앱 개발 실전'의 3개 과정으로 약 6개월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또 참가 직원들 중 선택적으로 직접 앱을 개발하는 실습형 과제에 참여하도록 하고, 과제 수행을 완료한 직원에겐 무선 이어폰 또는 멀티모니터 등을 포상으로 지급해 학습 의욕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직원들의 만족도와 연수 프로그램 성과 등을 바탕으로 IT개발과 관련한 이해력과 소통 능력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바일 등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 데 이어 올해도 언택트로 직원들이 IT 개발 관련 역량을 키울 수 있는 AI, 데이터, 디지털 등 관련 과정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