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SPOTT '2021 ESG 투명성' 평가 1위 기업 선정
미쉐린, SPOTT '2021 ESG 투명성' 평가 1위 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쉐린코리아)
미쉐린이 ESG 경영 평가 플랫폼인 SPOTT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2021년 ‘천연고무’ 분야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미쉐린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미쉐린이 ESG 경영 평가 플랫폼인 SPOTT(Sustainability Policy Transparency Toolkit)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2021년 '천연고무' 분야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SPOTT은 국제 환경 보존 자선단체인 런던동물학회에서 개발한 평가 방법이다. 상품 제조사, 가공, 무역 관련 기업들의 ESG 경영 이행 수준을 분석하고 매년 100개 이상의 평가항목에 대한 벤치마크를 제시한다.  

지난 3월에 발표된 최신 SPOTT 평가는 세계적인 타이어 제조사를 포함한 천연고무 산업 관련 30개 기업을 평가 대상으로 삼았다. 이 가운데 미쉐린은 81.8%의 이행률을 기록해 평가 대상 평균인 39.3% 대비 압도적인 결과를 얻으며 지속가능성과 투명성에 대한 리더십을 입증했다.

섹산 트라이우코스 천연 고무 조달 및 기술 허브 역할을 하는 미쉐린 그룹의 자회사인 SMPT의 책임자는 "이 순위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한 미쉐린의 의지, 그리고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협력의 성과를 인정받은 자랑스런 결과"라고 설명하며 "미쉐린은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업체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