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제2회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정태락 락앤락 디자인센터 상무는 "1회 공모전을 통해 혁신 디자인, 생활 밀착형 디자인 등이 출품됐다. 올해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담은 디자인을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20일 락앤락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제품 디자인 △시각 디자인 △온라인 사용자 경험(UIX) △사운드 디자인 등 4부문에 걸쳐 학생과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락앤락 브랜드에 펀(Fun)·함께(Together)·환경(Green)·미래(Future) 키워드를 자유롭게 교차 조합한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이다.
제품 디자인은 어린이용 제품·식품보관용기·음료용기(베버리지웨어)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시각 디자인은 공모전 키워드와 관련된 상상력을 브랜드·포장지·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온라인 UIX는 락앤락 제품 경험을 인터넷 파일 주소(URL)로, 사운드 디자인은 락앤락의 정체성을 표현한 100초 이내 소리로 공모하면 된다. 20일 시작된 작품 접수는 더콘테스트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할 수 있다.
출품작에 대한 창의성·완성도·브랜드 이해도·실현 가능성 심사를 거쳐 대상(1명) 700만원, 금상(2명) 300만원, 은상(2명) 100만원 등 총 상금 1500만원을 건넨다. 오토데스크 퓨전 360으로 디자인한 두 작품도 가려내 특별상 아이패드를 준다. 수상자는 9월 23일 락앤락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개별 통지해줄 예정이다. 수상자 모두 락앤락 입사 지원할 경우 서류전형 우대 또는 인턴십 혜택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