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고양 일산1-2구역 주택재개발사업 시공권 확보
DL건설, 고양 일산1-2구역 주택재개발사업 시공권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일산1-2구역 주택재개발사업 조감도.(사진=DL건설)
고양 일산1-2구역 주택재개발사업 투시도.(사진=DL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DL건설은 지난 23일 '고양 일산1-2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5개동, 총 390세대 및 부대복리시설을 짓는 것이다. 공사는 실 착공일로부터 30개월의 기간이 소요되며 총 공사비는 약 915억원(VAT 제외)이다.

경의중앙선 일산역 및 탄현역을 도보로 활용 가능하다. 인근에 서해선(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이 예정됐으며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 개통 시 대중교통 여건의 추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고양대로에서 고양IC, 북고양(설문)IC를 통해 서울 및 파주 등으로의 차량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부지 500m 이내 △한뫼초등학교 △일산중학교 △일산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인근 아파트 단지 및 탄현역 주변 상업밀집지역에 학원이 다수 분포했다. 이외에도 △고양시립 일산도서관 △한뫼공원 △중산공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포함해 올해 DL건설은 도시정비사업에서 시공권 확보를 포함해 총 9327억원의 규모의 신규 수주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를 통해 하반기 내에 도시정비사업에서 '수주 1조 클럽'을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DL건설은 전망하고 있다.

DL건설 관계자는 "주택 분야에서의 역량을 바탕으로 이달까지 도시정비사업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빠른 시간 내에서 도시정비사업 수주 1조원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