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그룹 건설기계3사 출범 1년···"글로벌 톱5 도약 목표"
현대重그룹 건설기계3사 출범 1년···"글로벌 톱5 도약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본사서 기념식
조영철 현재제뉴인 사장이 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 3사 출범 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현대제뉴인)
조영철 현재제뉴인 사장이 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 3사 출범 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현대제뉴인)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조영철 현대제뉴인 사장이 임직원 마인드 재정비, 조직문화 개선, 중장기 성장전략 수립, 통합 시너지 가속화 등을 강조했다.

조 사장은 지난 19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인천 본사에서 열린 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부문 3사 출범 1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손동연 현대제뉴인 부회장, 조영철 사장, 최철곤 현대건설기계 대표, 오승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표 등 3사 CEO·주요 임원과 유준모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표 노조 위원장, 임영모현대중공업지부 건설기계 분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3사 직원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함께했다.

조 사장은 "지난 1년은 3사가 전 부문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시간이었다"며 1주년 기념 메시지를 전하고, 직원들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그는 "금리인상, 원자재가 상승, 예상보다 길어질 중국시장 침체 등 경영환경이 녹록치 않다”며 "우리가 목표로 한 글로벌 Top5를 달성하기 위해선 내년 상반기까지가 우리에게 주어진 '골든 아워'다"라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이를 위해 임직원들이 비상경영에 준하는 마음가짐과 자세를 갖도록 요구하는 한편, 불필요한 회의를 줄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보고체계를 단순화하는 등 조직문화 개선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또 글로벌 톱(Top) 5를 넘어 톱티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품 포트폴리오 개선, 보다 차별화된 지역별 공략 전략 등을 담은 중장기 성장전략을 곧 마련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끝으로 "앞으로도 구매, 기술 등 전 분야에서 이를 가속화해 향후 50년은 물론, 100년을 지속할 수 있는 기업으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 전문가인 류한수 상명대 역사콘텐츠학과 교수 초빙 강연, 시너지 포상, 식수 행사, 노사 합동 현장 점검 순으로 진행됐다. 류 교수는 특강을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유와 그 이후 변화될 국제정세 등을 강의했다.

이날 강연은 현대건설기계와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건설기계를 판매하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등 지역의 사업 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강연 이후 주요 경영진들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건설기계 3사 시너지 창출에 기여한 단체·개인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시너지 우수 조직에는 올해 약 1300억원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3사 구매그룹과 AM(After Market)/PS(Product Support) 그룹이 선정됐다. 개인 포상은 부품공용화를 위한 설계 변경, 운송운임 절감, 물류위탁수수료 절감 등에 기여한 3명에게 주어졌다.

기념행사 이후 참석자들은 인천공장 내 위치한 코어파크에서 3사 통합의 의미를 담은 감나무 식수행사를 진행했다. 이후 노사 합동으로 인천 공장 내 건기공장과 엔진공장을 직접 둘러보며 장비와 시설물의 안전상태를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