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SHOW 별별 114 저팬’ 출시
KTF, ‘SHOW 별별 114 저팬’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인터넷으로 여행정보 검색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KTF는 일본 현지에서 무선인터넷으로 주변정보 및 여행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LBS(위치기반서비스) 데이터 로밍 서비스 ‘SHOW 별별114 저팬(**114 Japan)’을 12일 출시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자신의 위치에 따라 가장 가까운 주변 관광지, 음식점, 숙박업소 등 현지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SHOW 별별114 저팬’은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업자인 NTT 도코모 와의 제휴협력을 통해 구현했으며, 국제 무선인터넷 표준화 기구인 OMA(Open Mobile Alliance)의 위치정보 로밍규격을 최초로 채택했다.
 
KTF 서비스인프라연구소장 최병철 상무는 “글로벌 LBS 로밍 핵심기술 확보로 전 세계 모든 사업자와 협력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자체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서비스는 KTF-도코모 간 사업협력 추진기구인 BTCC 활동의 결과물로 국내 여행정보 업체 및 일본 현지 지역정보 전문업체 등과 제휴를 통해 최신정보로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지속적으로 보강할 예정이다. SHOW 자동로밍 고객이면 누구나 일본 현지에서 ‘**114’와 SHOW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으며, 일본 도착 시 받게 되는 ‘별별 114 저팬’ 안내 문자메시지를 통해서도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최초 1회 검색 시 정보이용료는 무료며, 이후에는 2,000원 정보료 일정액 요금상품에 가입하면 추가 부담없이 검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도코모 망을 이용할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전화 상에서 수동으로 해당 사업자를 선택하여 이용해야 한다. 
 
KTF T사업본부장 이상열 상무는 “향후 동남아, 미주, 유럽 등 서비스 지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글로벌 여행정보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해외에서도 맞춤형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데이터 로밍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