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ESG경영 성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Sh수협은행, ESG경영 성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h수협은행
사진=Sh수협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Sh수협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별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향후 추진계획 등을 담은 '2022년 Sh수협은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올해를 ESG경영 선포 원년으로 삼아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고 정부의 해양플라스틱 제로화 정책에 발맞춰 해양수산분야 친환경 활동을 선도하는 한편, 사회적 가치 창출 제고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 유엔 산하 국제협약기구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인권, 노동, 반부패 분야 UNGC 10대 원칙을 경영전략에 내재화했다. 이어 유엔환경계획금융(UNEP FI)에 가입해 파리기후협약과 UN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책임은행원칙(PRB) 이행을 선언하는 등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사회적 책임 이행과 투명‧윤리경영 준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이러한 노력 외에도 △녹색금융 △기후변화 대응 △해양수산 기반 구축 △해양환경보호 △서민‧취약계층 금융서비스 △금융소비자보호 △중‧소상공인 동반성장 △윤리‧준법경영 준수 △인재경영 실천 등 ESG 분야별 성과와 계획 등을 담았다.

김진균 수협은행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도 수협은행은 수익성, 성장성, 건전성 모두에서 안정적 성장을 이뤄왔다"며 "재무적 성장을 넘어 수협은행 이해관계자 모두의 동반성장과 환경‧사회적 가치제고를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