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용 NH농협은행장 취임···"비이자 부문 수익 확대"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취임···"비이자 부문 수익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용 신임 NH농협은행장. (사진=NH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이석용 신임 NH농협은행장이 4일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농협은행이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특화하고, 디지털 혁신과 비이자 부문 수익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행장은 이날 취임식을 갖고, 올해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그가 제시한 경영방향은 △잘 할 수 있는 분야 특화 △융·복합 시대 디지털 혁신 △정교한 리스크 관리 △내·외부 사업 시너지 강화 △신뢰경영 등 다섯 가지다.

이 행장은 "농협금융과 농협은행의 비전인 '금융의 모든 순간, 함께하는 100년 농협',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을 구현하기 위해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력 강화, 내·외부 사업의 시너지 강화로 비이자 부문의 수익 확대 등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농협은행의 강점으로 농업금융·공공금융·지역금융 등을 꼽으며 잘할 수 있는 영역에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침체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는 만큼 리스크 관리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 행장은 "지속성장이 가능한 농식품기업 지원과 생명·환경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농업금융 전문기관, 나아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 은행으로서 입지를 강화해야 한다"며 "'올원뱅크'를 온 국민이 애용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정착시키고 업무 프로세스를 재분석·디지털화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경기상황을 상시 점검해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고, 세밀한 시나리오 분석에 따른 포트폴리오 분산을 통해 위기상황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임직원을 향해선 △고객만족 △현장중심 △시장상황 △원가의식 △도전정신 등 다섯 가지를 살펴달라고 주문했다.

이 행장은 "모든 업무를 고객 눈높이에 맞추고 고객이 매력을 느끼도록 변화시켜야 한다"며 "상품판매부터 고정투자에 이르기까지 본부와 영업점 모두가 한정된 자원을 어떻게 배분할지 늘 고민하고, 시장상황에 따른 대응방안을 적기에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이 출근하고 싶은 직장, 지속 성장 가능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입립신고(粒粒辛苦)의 정신으로 함께 만들어 가자"고 부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