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KT대표, MWC 기간 기자간담회 취소···기존 일정은 정상 진행
구현모 KT대표, MWC 기간 기자간담회 취소···기존 일정은 정상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현모 KT 대표
구현모 KT 대표.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KT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기간에 진행하려던 구현모 대표의 기자 간담회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KT는 24일 문자메시지를 통해 "현지시간 28일 오후 3시에 진행 예정이었던 간담회가 부득이하게 취소됐다"고 알렸다.

취소된 간담회는 MWC 취재에 나선 국내 기자들을 상대로 한 별도 행사다. KT는 취소 이유에 관해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전날 구 대표가 연임 도전을 포기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라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구 대표는 다음 달 마지막 주에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까지가 임기이지만 올해 MWC 일정은 정상적으로 소화한다. MWC 기간에 '협업을 위한 시간인가'를 주제로 잡힌 연설도 변동 없이 할 예정이다.

앞서 구 대표는 전날 열린 KT 이사회에서 차기 대표이사 후보자들과 더는 경쟁하지 않고 후보자군에서 사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 대표는 연임 도전을 포기한 이유는 밝히지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그 배경이 최대 주주인 국민연금의 의결권 강화 기류 및 적극적인 의사 표현과 무관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