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경쟁력 강화 지원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와 '보안솔루션 제공 및 금융서비스와 연계한 공동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 개인사업자 전용 금융서비스와 SK쉴더스의 보안솔루션을 연계한 생활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개인사업자의 안정적인 사업을 돕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사는 △보안솔루션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보안솔루션과 금융서비스를 연계한 신규 서비스 개발 등 협력을 통해 보안과 금융의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하나은행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ON'을 통해 SK쉴더스의 대표 보안상품 'ADT캡스 무인경비(사업장용)' 또는 '캡스홈(가정용)'에 신규 가입하고 월 이용료를 하나은행 계좌나 하나카드로 자동이체 신청하면 2~3개월의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또 기존 SK쉴더스의 보안서비스를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기업대출 전문상담을 지원하고, 신규 대출 취급 시 최대 0.3%p의 금리감면 등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최근 각종 범죄로 인해 안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개인사업자 고객의 사업장과 금융자산을 안전하게 지켜드리기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