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 공개···'PS5' 게임 이용 가능
소니,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 공개···'PS5' 게임 이용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나미 '메탈 기어 솔리드', 스퀘어에닉스 '파이널판타지16' 등 신작 다수 공개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가운데). (사진=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3 영상 캡처)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사업 자회사인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25일(한국 시간) 오전 온라인 신작 발표회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3'를 열고, 신작 게임 트레일러와 신규 하드웨어 정보를 공개했다.

짐 라이언 SIE 사장은 이날 발표회에서'플레이스테이션5(PS5)'와 연동될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를 소개했다.

라이언 사장은 "올해 연말에는 플레이스테이션 5의 어떤 게임이든 와이파이를 통해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전용 기기를 출시하겠다"며 "조만간 더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그간 소니는 지난 2019년 '플레이스테이션 비타'를 단종시킨 이후 휴대용 게임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루머에 여러 차례 휩쌓였으며, 이번 발표회에서 이를 확정했다.

SIE는 플레이스테이션과 PC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용 무선 이어폰 '플레이스테이션 이어버드'도 함께 공개했다.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도 이날 발표회에서 신작 게임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코나미는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신작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를 공개했으며, 스퀘어 에닉스는 다음달 22일 출시하는 대작 역할수행게임(RPG) '파이널 판타지 16'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유비소프트는 대표 지식재산(IP)인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신작 '미라지' 출시일을 올해 10월 12일로 확정했다.

한국 게임사 중에서는 스마일게이트가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신작 '시에라 스쿼드'의 신규 트레일러를 출품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