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법인CEO 대상 독서 소통프로그램 '명경재' 실시
삼성생명, 법인CEO 대상 독서 소통프로그램 '명경재'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영묵 대표, 임직원에서 고객으로 독서 소통 경영 확대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삼성생명은 법인 최고경영자(CEO) 고객들을 대상으로 7월 한 달간 총 4회에 걸쳐 독서 소통 프로그램인 '명경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명경재는 '맑은 거울에 자신을 비추며 함께 모여 공부하는 곳'이라는 의미로,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가 초청한 고객들이 저자의 강의를 듣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저자가 직접 강연을 한 후 질의와 토론을 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삼성생명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명경재 1회차 행사를 했다. 이상욱 한양대 철학과 교수가 4주간 강의를 진행하는데, 1회차 강연에서는 '포스트 휴먼시대의 AI'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챗(Chat) GPT로 대변되는 첨단 AI기술의 시대에 필요한 과학적 사고와 철학적 혜안을 공유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영묵 대표가 강조한 독서 경영을 임직원에서 고객으로까지 확대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전 대표는 2020년 취임 이후 임직원의 독서 활동을 장려해왔다. 임직원이 매월 한 권 이상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북적북적' 프로그램을 운영, 이를 통해 임직원들이 3년간 읽은 책은 총 12만권 이상에 달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명경재는 독서를 통한 소통 경영을 임직원에서 고객까지 넓히고자 하는 전영묵 대표의 철학과 의지가 담긴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상속, 세무 등 금융 중심의 강연을 넘어 인문학, 예술, 철학 등 고객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