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저탄소 콘크리트 기술' 카본큐어에 750만달러 투자
삼성물산, '저탄소 콘크리트 기술' 카본큐어에 750만달러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본큐어 모습.(사진=삼성물산)
카본큐어 모습.(사진=삼성물산)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삼성물산은 친환경 저탄소 콘크리트 기술을 보유한 캐나다 카본큐어에 750만달러(약 98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결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2012년 설립된 카본큐어는 콘크리트 생산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주입해 콘크리트 강도를 높이는 기술을 갖고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시멘트 사용량이 줄어 결과적으로 이산화탄소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주입한 이산화탄소는 영구 제거돼 친환경적이다.

카본큐어의 기술은 현재 상용화된 저탄소 콘크리트 기술 중 가장 성숙도나 활용성이 우수하며 카본큐어 투자자 중에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이 포함됐다고 삼성물산은 설명했다.

이번 투자는 삼성물산과 삼성벤처투자가 2021년 조성한 벤처캐피탈(CVC) 펀드를 통해 이뤄진다.

투자 및 업무협약에 따라 삼성물산은 카본큐어의 기술을 국내외 현장에 적극 도입, 탈탄소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카본큐어의 시장 확대를 돕는다.

또 카본큐어는 삼성물산의 탄소 저감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노하우를 공유한다.

정호진 삼성물산 건설부문 조달실장 부사장은 "삼성물산은 탄소 저감을 위한 공동의 목표에 건설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