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트럭커' 화물기사 사전 모집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트럭커' 화물기사 사전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지급', '복화 운송' 등 서비스 탑재···오는 10월 16일까지 접수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화물 기사의 운송 업무 효율화를 돕는 '카카오 T 트럭커' 서비스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화물 기사용 앱 '카카오 T 트럭커'를 통해 차주를 모집하고, 연내 화물마당 기반의 신규 화물 정보망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 T 트럭커'는 카카오모빌리티의 다양한 모빌리티 기술을 적용해 화물 차주의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맞춤 오더 탐색에서 △인수증 제출 △세금계산서 발행 △운임 정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앱 내에서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다.

그간 화물 운송의 경우, 화주가 주선사에 운임을 지불한 이후에도 주선사가 차주에게 운임을 정산하는데 평균 30~60일이 소요돼 차주들이 정산 여부를 매 건 직접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앱에 탑재된 '빠른 지급' 서비스는 정산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 주선사의 지급승인이 완료되면 평균 1시간 내에 차주에게 운임이 지급된다.

화물 기사 개개인에 맞춤화된 '오더카드'도 제공한다. 톤수, 화물 종류, 선호 상/하차지 등에 맞춰 필터를 설정해 두면 수시로 앱에 들어가 오더 목록을 확인할 필요 없이 조건에 맞는 오더카드를 받을 수 있다.

향후 카카오모빌리티는 둘 이상의 운송 건을 묶어서 경유하며 운송하는 '복화 운송'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 T 트럭커 사전 등록 신청은 오늘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구글플레이 '카카오 T 트럭커' 앱을 통해 가능하다.

박지은 카카오모빌리티 이사는 "카카오 T를 통해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쌓아온 플랫폼 역량을 '사물의 이동' 분야로 이식해 기사님들의 안전 운전과 수익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궁극적으로는 화주, 운송주선사, 차주에서 소비자에 이르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물류 시스템을 구현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