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5일 개발자 콘퍼런스(SDC) 개최···플랫폼 혁신 등 비전 발표
삼성전자, 5일 개발자 콘퍼런스(SDC) 개최···플랫폼 혁신 등 비전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종희 부회장 기조연설로 美 샌프란시스코서 개최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다음달 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SDC23)'을 연다. SDC는 전 세계 개발자들이 모여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 비전과 혁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글로벌 행사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3년부터 전 세계 개발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인 SDC23를 열고 있다. 올해 행사는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의 기조연설로 막을 연다. 한 부회장은 플랫폼 혁신과 에코시스템 강화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비전을 발표한다.

삼성전자 임직원들도 △스마트싱스, 삼성 녹스, 빅스비 등 전사 플랫폼 혁신 △타이젠 기반의 스크린 경험 확장 △갤럭시 원UI를 통한 고객 경험 차별화 △헬스와 홈 경험의 진화 등 각 분야별 전략을 소개한다. 이 밖에 차세대 연결 경험 제공을 위한 개발자·파트너들과의 협력 방안과 관련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의 업데이트 계획도 공유한다.

행사장에는 삼성전자의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 시연과 개발 툴킷(Toolkit) 공유 등 다양한 세션이 함께 운영된다. 코딩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운영되는 '코드 랩'을 통해 직접 코딩에 참여해보고 삼성전자 개발자들에게 관련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SDC23은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오프라인 현장에 참석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면 삼성 개발자 사이트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SDC23의 기조연설과 주요 세션들은 행사 시점에 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개최하던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인 SSDC를 올해부터 글로벌 SDC와 연계해 SDC코리아로 명칭을 바꾸고 11월 14~15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