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친환경 열분해유 만든다
한화,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친환경 열분해유 만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환경과 생산 플랜트 기본설계 계약 체결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한화 글로벌부문은 동양환경과 재활용 플라스틱을 원료로 하는 친환경 열분해유 생산 플랜트의 기본설계(FEED)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연간 4만톤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원료로 열분해유를 생산하는 친환경 플랜트를 충남 서산에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미국 러머스의 첨단 공정 기술이 적용되며 생산된 열분해유는 나프타 등 고부가가치 화학제품의 원료로 활용하게 된다.

재활용 플라스틱 열분해는 자원 순환을 통해 탄소배출량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플라스틱의 단순 물리적 재활용과는 달리 재활용 횟수에 제한이 없고 원료를 회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품질이 유지된다.

한화 글로벌부문은 그간 개발해온 폐자원 열분해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약 12개월 간 FEED 엔지니어링을 수행할 예정이다. 사업을 주관하는 동양환경은 계열사인 서해그린화학과 최근 재활용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분야에 본격적 진출했다. 

한편 한화와 동양환경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라호원 박사팀과 함께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개최한 ‘출연연 테크노믹스 오디션’에 참가해 공동 연구개발한 ‘폐플라스틱 에너지 생산 플랜트 기술’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