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원전 협력사 기술 지원 나선다
두산에너빌리티, 원전 협력사 기술 지원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원전 기술 서포터즈' 출범···제작기술·계측기·설계·자재·품질 등
19일 두산에너빌리티 창원 본사에서 열린 'K-원전 기술 서포터즈' 출범식에서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앞줄 우측 3번째)과 원비두기술 박봉규 대표(앞줄 좌측 7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에너빌리티)
19일 두산에너빌리티 창원 본사에서 열린 'K-원전 기술 서포터즈' 출범식에서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앞줄 오른쪽 세번째)과 원비두기술 박봉규 대표(앞줄 왼쪽 일곱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에너빌리티)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두산에너빌리티는 원전 협력사에 기술을 지원하는 'K-원전 기술 서포터즈'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경남 창원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원전 주기기 제작에 참여하는 주요 협력사 대표 18명과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 김종두 원자력BG장 등이 참석했다.

두산에너빌리티 'K-원전 기술 서포터즈'는 제작기술, 계측기, 설계, 자재, 품질 등 협력사들을 지원할 5개 분야를 선정하고 분야별로 '제작 착수 전 설명회 개최', '모형 제작용 자재 지원', '품질 인증서 취득·유지' 등 기술지원 서비스를 상시 제공할 계획이다. 

또 두산에너빌리티 기술명장들이 축적된 경험을 직접 전달한다. 이를 위해 용접분야 장성호 기술명장, 가공분야 임동진 기술명장, 비파괴분야 신건철 기술명장 등이 출범식에 함께 했다.

한편 두산에너빌리티는 원전생태계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일감 지원 △금융 지원 △기술경쟁력 강화 지원 △미래 먹거리 지원 △해외진출 지원 등을 핵심으로 하는 '원전 협력사 5대 상생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